일반적으로 100석 미만의 중소규모 콜센터를 말합니다. 콜센터의 규모는 엔터프라이즈급에 비해 작지만 기본적인 기능(IVR, 녹취, 상담 어플리케이션 연동을 통한 스크린 팝업, 실시간 모니터링, 콜센터 통계자료)들은 대부분의 경우 모두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중소규모 콜센터의 특성상 시스템 유지보수 인력을 많이 보유하기 힘들기 때문에 중앙집중적인 관리 시스템을 통한 손쉬운 관리가 핵심입니다. 이를 위해 가급적 단일 벤더(공급사)에 의한 통합 솔루션 구축이 일반적으로 유리합니다. 이 경우 또 하나의 장점은 제품간의 통합이 쉬우며 결과적으로 신속한 구축이 가능해집니다.
AVAYA IP Office는 ACD, CTI M/W (Avaya TAPI), 기본 IVR (Voice Mail), 레코딩 (Witness), 기본 통계 및 모니터링 기능(CCC) 등 컨택센터에서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All in One Solution입니다. 따라서 고객은 저렴한 비용으로 원하는 솔루션을 취사선택해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IP Office내에 방화벽 및 스위치를 내장하고 있어 기타 네트워크 장비를 최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간 시스템 연계 또는 고객의 특성에 맞는 CRM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경우 블루베이네트웍스의 SIP IVR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이네트웍스는 AVAYA IP Office를 이용한 콜센터 구축 기술 및 어플리케이션, IVR 연동을 위한 AVAYA TAPI M/W 기술 지원을 다음 사이트에서 진행했습니다.
싸이더스(www.sidus.co.kr)
고운세상(www.gowoonsesang.co.kr)
원초당(www.wonchodang.com)
사회서비스바우처(www.socialservice.or.kr)